부모를 공경

부모님께 받은 상처 그들고 인해 어린나이부터 잃어버린 나의 욕구들을 찾고 싶다. 엄마로 인해 또 그걸 혼내지 않고 넘기는 아빠로 인해 나는 항상 버려질 두려움과 인정받지 못하는 절망 또 나의 존재 자체로 인정받지 못하고 억울하게 비교당했고 정의가 아닌 결정으로 혼란스러워했다. 그것도 모자라 내 안에 엄마안에 있는 욕심, 비교, 정죄, 질투, 돈의 우상화, 어두움, 우둔함을 나에게 물려준것에 분개했다. 또 미워하는 내자신을 보며 얼마나 정죄함과 싸워야 했나. 이런 어두움을 깨닫고 싸우기 위해 내 인생이 얼마나 희생하고 고통당해야 했나. 내가 40이 넘어서 까지 엄마가 물려준 어두움과 싸움으로 잊어버린 시간들이 억울하고 아깝다. 

내가 느끼는 이런 감정들은 나를 어두움으로 몰고 간다.하지만 내 감정의 책임은 나다. 내가 엄마가 주는 상처와 동일하게 사랑받아야 할 내 욕구를 여전히 채워주지 않는다고 열받고 미워한다면 그건 내 책임이다. 엄마가 깨달아 나에게 용서를 구할것도 아니고 그분은 그렇게 앞으로도 사실꺼다. 내 감정의 주인을 엄마에게 주지말자. 내가 아직도 엄마때문에 괴로워 한다면, 나는 아직도 엄마에게 조정당하는 거다. 나는 가정을 이뤄 엄마의 영향력을 떠낫다. 예전의 악의 소용돌이에 다시 말리지 말자. 부모로서 공경하지만 감정은 남에게 대하듯 하자.

1. 하나님이 주관하심을 인정하자. 엄마를 그렇게 만드신건 하나님이다. 그분이 아들만 사랑하는 것도 그렇다. Outside my control

타조의 특징들
1)타조는 날개를 재빠르게 치기는 하지만, 황새처럼 날지는 못한다. 
2)타조는 땅바닥에다가 알을 낳는다.
☞ 흙이 그 알을 따스하게 해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3)타조는 그 알이 발에 밟혀서 깨어질 수 있음을 알지 못한다. 
4)타조는 들짐승이 그 알을 짓밟을 수도 있음을 알지 못한다.
5)타조는 자기가 낳은 알을 남의 알처럼 거칠게 다룬다.
6)타조는 알을 낳는 일이 헛수고가 되지나 않을까 걱정도 하지 못한다.
☞ 하나님이 타조를 어리석은 짐승으로 만들고, 지혜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2. 하나님은 감당할수 없는 시험을 주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부모를 사랑하라고 명하시지 않고, honor하라고 하신다. 그들이 부모로서 노력한 공로를 말로 인정하고, 가끔 연락해 그들의 필요를 돌아보고, 때마다 재정적으로 보상해드리자. 더 이상 내 감정과 행위 모두 하나가 되려고 하지 말자. 나는 부모품을 떠나 한가정을 이루었다. 부모님의 행동과 마음에 더 영향 받지 말자. 사단은 나의 마음을 정죄해 하나님께 멀어지게 하고 소명대로 살지 못하게 한다.

3. 나에게 주신 것에 감사하자.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을 지키자.

시어머니는 엄마한테 받은 상처를 보상해주셨다. 진정한 엄마다. 이런 귀한 분을 내 삶에 보내주신 하나님께 감사한다. 나에겐 언니도 있다. 

사단은 나의 상처와 죄를 이용해 끊임없이 좌절시킨다. 하지만 하나님은 나의 상처를 이용해 십자가를 바라보게 하시고 그분의 얼굴을 볼수 있고, 더 이상 죄를 두려워하며 살지 않고, 소명대로 살수 있는 소망을 주신다. 사랑하는 주님이 나의 십자가를 모두 지셨으니, 나도 그분이 주시는 십자가를 기쁨으로 지고 가리! 나에게 항상 글휼함을 베풀어주시는 하나님이 모두에게 죄악과 싸우는 자들에게 긍휼함을 베풀어주실것을 믿는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Do not be afraid

영의 암 교만

질투와 세상적 야망